2024/11 26

[WIL] 본캠프 6주차

FACTS(사실, 객관) :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 개인과제 제출- 팀 프로젝트 시작- 디자인 카타- 특강 2회 FEELINGS(느낌, 주관) :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FINDINGS(배운 것) :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1. 개인과제 제출처음 해보는 테스크들이라 시간이 부족했다ㅠㅠ 그래도 다른 분들과 이야기하면서 새로운 시각들에 대해서도 알게 되고, 내가 보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들을 보는구나 하고 배우게 되었다 2. 팀 프로젝트 시작개인과제만 하고 해체하는 줄 알았는데 팀으로 함께 프로젝트를 하게 되었다! 궁금했던 분들과 팀을 하게 되어서 너무 기대된다ㅎㅎ 3. 디자인 카타디자인 카타는 늘 너무 많이 배우는 것 같다! 개념들에 대해서 모호한 것들이 구..

카테고리 없음 2024.11.29

[TIL] 1127 학습일지

오늘 한 일- 개인과제 필수과제1 정리(지금 정리중이지만 다짐처럼..)- 개인과제 필수과제 2 조금 건드려보기 오늘 겪었던 문제점 노가다의 늪..어피니티 다이어그램🤮인터뷰 내용을 정리하는데 일단 배운 방식(어피니티 다이어그램)으로 정리하다보니 정보를 쪼개고, 그걸 분류하는 노가다(..)를 했는데 이게 맞나 싶긴했다. 그래도 조금씩 정리하면서 왜 이 방법을 쓰는지 알 것 같다. 예전에 인터브랜드랑 사명작업 할때에 한 방법이 어피니티 다이어그램이었구나.. 그때는 적합한 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번 UT에서는 좋은 해결책인 것 같다오늘 배운 점아..오늘 수업들 진짜 대박 좋았다ㅠㅠ카타도 넘 좋고 특강도 짱.. 디자인 카타디자인 카타 할때마다 다시한번 같이 수업을 듣는 사람들이 정말 똑똑하다는걸 느낀다...

카테고리 없음 2024.11.27

[TIL] 1125 학습일지

오늘 한 일- 디자인카타(new)- 개인과제  오늘 겪었던 문제점- 어제 애기때문에 잠도 제대로 못잤는데 하루종일 울어서 너무 힘들었다🫠- 개인과제 시간도 부족한데 디자인 카타까지.. 미치겠다..엉엉 오늘 배운 점 1.UX/UI에서 UT의 역할UT는 완성된 프로덕트에서 문제를 '찾아내는'과정이지, 가설 등으로 좁혀둔 가정을 검증하는 것이 아니다!이걸 모르고 내 경험 기반으로 불편했던 것을 주제로 삼고, UT를 통해 검증하려고 했는데 완전 틀린 접근방식이라 Task를 완전 갈아엎었다(그렇게 할 수도 있는데, 백데이터가 너무 부족해서 설문을 한번 더 해야하는..정석대로 하는 것이 오히려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라는 것을 지난 팀과제 때 배워서 그냥 깔끔하게 최대한 빨리 방향을 틀었다..) 2. 사용자 테스크 ..

본캠프/TIL, WIL 2024.11.26

랜딩페이지 리디자인 스터디

프로젝트에 돌입하기 전, 랜딩페이지 리디자인에 대해 이해를 한 뒤, 주중 집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틈틈히 읽고 검색하기로 했다.  구글링 키워드landing page redesign case study 기타Medium UX Collective(https://uxdesign.cc/)Dribbble Blog디자인 나침반Uibowl[추가] Medium UX Planet( https://uxplanet.org/ )랜딩페이지 케이스 스터디금번 과제에 참고하기 위한 케이스 스터디 조사 좋은 랜딩페이지란? 더보기 ■ 디자인 카타 때 스터디했던 내용(https://saltychips.tistory.com/33) ■UX Collective가 말하는 랜딩페이지를 망치는 5가지(2020년 자료지만 참고하기 좋은 이야기들..

나머지 공부 2024.11.25

[WIL] 본캠프 5주차

글을 쓰다보니 WIL을 각 항목으로 나누어 쓰는 것은 흐름이 끊겨서, 이어서 쓰는 것으로 포맷을 변경해서 써보는 것으로 포맷을 바꾸어보려한다. FACTS(사실, 객관) :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FEELINGS(느낌, 주관) :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FINDINGS(배운 것) :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FFF 1.디자인카타로 UI컴포넌트에 대해 배웠다!기존에 애매하게 알고 있던 것들이었는데 사전(?)정의를 토대로 다시 개념을 정리하고 다른 분들이 조사해주신 사례를 공부했다. 1)디자인가이드는 4곳에서 확인!우선 사전 정의를 확인하기 위해 기존에 알고 있었던 MDG, HIG외에 KDRS(https://uiux.egovframe.go.kr/guide/index.htm..

본캠프/TIL, WIL 2024.11.22

토스 Simplicity24-track 1. Wise Whys

https://toss.im/simplicity-24 Toss Design Conference | Simplicity24Product Designer (Tools) 특별편 - Simple Questions, Big Winstoss.im 혹시나 이 컨퍼런스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정리내용이 매우 난잡하고,개인 공부를 위한 기록용이니, 원본 컨퍼런스를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  토스 디자인 컨퍼런스 Simplicity24오픈 사전신청만해두고 시간이 없어서 못보고 있었는데 강의가 일찍 끝난 김에 듣기 시작했다. 심플리시티24는 토스의 Product Designer (Tools) 직군 특별편으로 제작했어요. Product Designer가 여러분이 사용하는 토스 앱을 만든다면, Product Designer ..

[TIL] 1121 학습일지

오늘 한 일- 디자인 카타- 개인과제 디벨롭- 토스 Simplicity보기: https://toss.im/simplicity-24 오늘 겪었던 문제점 &오늘 배운 점 오늘 카타도 풍족.. 열심히 공부했는데 튜터님이 디테일하게 현업의 의견을 이야기해주셔서 엄청 많이 얻었다.버튼과 토글에 대해서 개념을 많이 배웠는데, 실무에서 어떻게 쓰이는지는 경험으로 많이 익혀야할 것 같다. 특히 토글의 경우, 어느 범위까지를 토글이라고 하는지 서로 엇갈릴 수 있어서, 팀원들과 각 조직에서 많이 불리는 명칭을 익혀야할 것 같다. 공부한 것들을 TIL에 적고 있었는데 뭔가 나중에 자료찾기 어렵기도 하고 따로 보고 싶어서 나머지공부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이제 TIL은 일기장처럼 써야겠다.

본캠프/TIL, WIL 2024.11.21

[TIL] 1120 학습일지

오늘 한 일- ZEP 가을 운동회- 디자인 카타 자료 마무리- 강의 수강(5주차) ZEP가을 운동회 추억으로 하나 캡쳐해둘걸 너무 아쉽다.. 진짜 재밌었다!센스있게 공유해주신 분들이 계셔서 기록기록   빙고 하면서 여러 분들을 만나고, 평소 궁금했던 분들과도 밍글링하면서 어떤 것에 관심있는지 라포도 쌓고 무엇을 좋아하는지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눴는데 빙고 시간이 짧고 아쉬웠다. 또 이전에 함께 팀을 했던 분들도 만났는데 눈물나게 반갑..!🥹 1~2주 정도 짧은 시간동안의 인연이었는데도, 그동안 몰입하고 함께 치열하게 고민해서 그런지 친한 회사동료같고 너무 좋았다.  오늘 겪었던 문제점 &오늘 배운 점 1.디자인 카타 문서 양 줄이기컴포넌트 공부하는거 너무 재밌다.. 여러 경우의 수에 대비한 정책들이 많구..

카테고리 없음 2024.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