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ep (현재 만족하고 있는 부분/계속 이어갔으면 하는 부분)
- 자유로운 의견 공유 및 발전: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고,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팀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용함으로써 더욱 참신하고 발전된 아이디어가 도출되는 것 같습니다.
- 규칙적인 하루 : 캠프를 진행하면서 하루 루틴이 규칙적으로 변한 부분이 좋았다. 캠프가 끝난 후에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 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디자인하고 프로덕트를 위한 설명서나 영상들을 만들어본 경험이 성취감으로 이어져서 좋은 경험이었다. 또 하나를 끈질기게 잡고 끝냈기 때문에 어떻게 잡아야 완주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 새로운 기술 경험: 새로운 기술과 툴을 이용한 결과물 제작: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적용하는 과정이 좋았다.
- 글로벌 프로덕트에 도전: 글로벌 프로덕트에 대한 경험을 해보고 싶었는데, 혼자 하기에는 엄두가 안났다. 경험이 많은 분들 있었기 때문에 만들 수 있었다.
- Problem (불편하다 느끼는 부분/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
- 매일 일정을 체크해가면서 작업하는 것이 어려웠다.
- 완벽하게 하려는 마음에 테스크들의 우선순위를 매기기 어려웠다.
- 피그마 페이지 및 파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추후에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것이 중요했다.
- 12시간 캠프에 앉아 몰입하다보니 체력관리가 어려웠다.
- Try(Problem에 대한 해결책 / 당장 실행 가능한 것 / 다음 회고 때 판별 가능한 것)
- 일정을 프로젝트 초반에 수립해서 아침 점심 저녁으로 자주 체크하기
- 완벽함보다 ‘완성’을 우선하는 마인드셋 가지기
- 피그마 페이지를 작업 순서대로 생성해서 단계별로 네이밍하여 관리하기
- 밥먹고 최소 10분이상 햇볕 쬐고 걷기